본문 바로가기
India · Nepal · Himalaya

인도 카주라호 신전 외벽의 야한 조각상 / tvN 어쩌다 어른 인문학 강연 조승연- 카마수트라, 좌도 밀교, 힌두교 탄트라 수행 | inMusic 인뮤직

by inmusic.com 2018. 1. 29.


tvN 어쩌다 어른 인문학 강연 118회 - 강사 조승연: 인도 카주라호 신전 외벽
어쩌다 어른 인도 카주라호 신전 외벽의 카마수트라 조각상 - 좌도 밀교, 힌두교 탄트라 요가
inMusic 인뮤직 블로그 - 인도 여행 카주라호 힌두교 신전 외벽 사진: 남녀 교접 자세, 탄트라 요가 수행




tvN <어쩌다 어른> 2018년 01월 17일 수요일 118회에 인문학 강연에 강사로 출연한 조승연씨의 이야기 속에 인도가 등장했습니다.

"그곳엔 엄청나게 야한 조각이 있다."라는 자막이 화면에 깔리면서
강사 조승연씨는 이렇게 말합니다,
"카주라호 신전의 벽면에다가... 우리나라의 19금 영화에도 나오기 힘든 그런 장면들이 펼쳐집니다. 전혀 괴상한 게 아니라..."

카주라호까지 찾아가서 힌두교 사원(신전) 외벽의 크리에이티브하고 기상천외한 조각상들을 볼 수 없는 분들을 위해서 카주라호 힌두 사원 서쪽 사원군의 주요 사진을 정리해봤습니다.

아래 카주라호 신전 외벽 사진은 서쪽 사원군입니다.
카주라호에는 동쪽 사원군이 또 있는데 이곳에는 힌두교뿐만 아니라 자이나교의 사원도 모여 있습니다. 
남녀 암수 교접 조각상은 서쪽 사원군의 사원에만 있고 동쪽 사원군에는 전혀 없습니다.

카주라호의 동쪽 사원군은 입장료가 없는데 서쪽 사원군을 구경하려면 돈을 내야 합니다.
현장 입장료가 인도인은 10루피 외국인은 250루피.

탄트라 요가를 수행하는 격정의 남녀 조각상의 자세에 관해서 별도 언급은 않습니다.


카주라호 사원을 포함한 인도의 모든 힌두교, 불교, 자이나교 사원에는 신발을 벗고 입장해야 합니다.
관람객들이 걸을 때마다 신발의 딱딱하고 날카로운 표면이 유적을 마모하거나 훼손하기 때문.


힌두교 사원에 높이 솟아오른 첨탑까지 섬세하게 새겨진 조각.



The Modern Electric Kamasutra CD

수입원: inMusic 인뮤직 inmuaic.com
판매원: 명상음악, 명상용품 전문점 탄트라 tantra.kr
음반 자세히 보기 → tantra.kr/surl/P/26


인간의 본능을 반영한 남녀 합일의 표현 이상의 힌두교 철학을 담고 있는 암수 교접 조각상.


inMusic ® Inner Peace Through Music & Sound
inMusic 인뮤직 블로그 blog.inmusic.com - 명상음악·뉴에이지 전문 레이블 & 사운드 웍스 | 명상, 요가, 대안사상, 음악, 인도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