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scography

inMusic 인뮤직 수입 레이블 | Synchronicity 동시성 - 사운드 테라피 소리치유, 요가음악, 뇌파 알파파 세타파 음악, OM만트라

by inmusic.com 2017. 9. 11.

inMusic 인뮤직 수입 레이블

■ Synchronicity


▶ 레이블

동시성의 이치를 경험에 관한 강연, 음악, 책, 명상 프로그램 등을 연구해서 세상에 보급하는 미국에 위치한 영성 단체.
힌두교와 티베트 불교 만트라 구음을 활용하며 뇌파에 작용하는 명상음악을 제작.
웹사이트: synchronicity.org



동시성 재단(Synchronicity Foundation)

 

동시성 재단(Synchronicity Foundation)은 동시성의 이치를 경험에 관한 강연, 음악, 책, 명상 프로그램 등을 연구해서 세상에 보급하는 미국에 위치한 영성 단체이다.


이 재단은 동시성의 경험을 통해서 나와 타인, 자신과 자연, 나와 우주, 나와 신성이 연결되어 있다는 사실을 재발견하고 깨닫도록 하는 영성 운동 차원의 명상 수행을 알리고 있다.


재단을 이끌고 있는 찰스 칸논(Charles Cannon)은 의식의 유기적 전체론적 상태와 명상적 경험에 관한 진동의 생물학적 변환 분야의 선구자로 여겨지고 있다.

동시성 재단의 대부분의 음악은 찰스 칸논이 제작하고 있다.

재단에서는 다양한 명상/영성 강의를 마련하고 있으며,
동시성 음악 시리즈는 명상수행, 사운드 테라피(소리 치유)에 프로그램 교재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동시성(Synchronicity)에 관하여

가끔 자신의 생각이나 꿈이 돌연히 현실로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오랫동안 못 만나던 친구가 불현듯 생각이 나더니 얼마되지 않아 엉뚱한 장소에서 만나게 되거나 꿈속에서 일어난 일이 먼 곳에서 실제로 일어난 일임을 알게되는 등 우연한 동시적 사건의 예는 극적인 경우에서 흔한 경우까지 다양하다.


정말 두 사건의 일치 뒤에는 아무런 연결도 없는 것인가? 자신의 내적인 심리 상태가 타인의 내면과 연계되어 외부 사건으로 표출되는 일은 불가능한 일인가.

정신분석자 칼 구스타프 융은 이러한 현상에 주목하고 의미심장한 우연의 일치를 동시성(synchronicity)으로 파악하였다. 융은 동시성이 나타나는 이유로 인간은 물론 모든 생물과 무생물이 집단무의식으로 연결되어 있어 관찰자의 정신이 외계의 사건들과 순간 상호작용을 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동시성은 개인을 전체와 연결시켜 주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따라서 개인의 삶에서 동시성을 인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다. 동시성을 통해 우리는 우리 자신이 타인들과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더 나아가서 우주와 서로 연결되어 있는 우주의 일부임을 느끼게 된다.

티베트의 정신적 지도자 달라이 라마가 주창하는 '보편적 책임' 정신은 이 동시성과 맥을 같이 하는 사상이다.

환경, 인권, 전쟁 등 인류의 산적한 문제는 지구촌의 모든 사람들이 책임의식을 공유하고 함께 생각해야 한다는 것이 보편적 책임의 정신이다. 이것은 모든 물질, 비물적인 현상은 '모든 것의 인과 관계가 연결되어 있다'는 불교적 세계관과도 연결되어 있다.


▶ 아티스트

◎ Master Charles Cannon
- OM: The Reverberation of Source - 뇌파 알파파 활성화 음악, OM 만트라, 요가음악 사바사나
- OM NamahShivaya - 알파파 활성화 뇌파 음악, 요가음악
- OM Mani Padme Hum - 알파파 활성화 음악, 요가음악
- Wecome to My World - 알파파 활성화, 요가 호흡
- Song of the Ecstatic - 알파파 활성화, 탄트라 요가
- Sounds of Source Vol.1 - 뇌파 세타파 활성화 음악
- Sounds of Source Vol.1 - 세타파 활성화 뇌파 음악
- Sounds of Source Vol.1 - 세타파 활성화 음악

- Sounds of Source Vol.1 - 세타파 활성화 음악
- Sounds of Source Vol.1 - 세타파 활성화 음악
- Echoes of Stillness / Kamal - 세타파 활성화 음악
- One Heart / Marina Raye - 세타파 활성화 음악
- The Meditative Flute / Reley Lee - 세타파 활성화 음악
- Into The Moment / Steven Halpern - 세타파 활성화 음악